OUR STORY

뒤로가기

Eastpak history

Eastpak : 브랜드 이야기

60년이 넘는 시간동안 가방만을 만들어온 이스트팩은 사실 미군용백에 뿌리를 두고 있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이스트팩의 밀리터리 뿌리는 아직도 강하게 남아 있다. 이스트팩은 현재에도 60년전 전쟁터에서 목숨과도 같던 군용백의 퀄리티로 가방을 제작한다.

1952

이스트팩은 Monte Goldman 이 미국 동부에 위치한 보스턴에서 Eastern Canvas Products 라는 회사를 설립하며 시작된다. Eastern Canvas Products 는 미국방부의 높은 퀄리티 기준을 통과하여 미군을 위한 백팩과 더플백을 생산했다

1976

Monte Goldman 의 아들 Mark Goldman 이 대학생들 사이에서 군용백을 메고 다니는 것이 유행하는 것을 보고. 아버지를 설득해 일반인용 백팩을 만들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미국 전역에서 크게 성공하였다.

1979

처음으로 EASTPAK 이라는 로고가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1984

당시로는 매우 획기적으로 30년 동안의 품질 보증을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1985

다양한 프린터를 넣은 가방이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1986

미국에서의 인기가 높아진 이스트팩은 프랑스를 필두로 유럽으로 건너가 크게 히트하였다.

1998

이스트팩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백팩 디스트리뷰터로 임명되었다.

2003

2000년대에 이르러 이스트팩은 유명 아티스틀과의 협업을 시작하였다. A.P. C, 크리스반아쉐, 겐조 등 유명 디자이너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현재까지도 매우 사랑받고 있다.

2019

PADDED PAR'K

이스트팩의 역사가 담긴 PADDED PAR'K은 첫 선을 보였던 1976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STEADY SELLER이자, 부모세대의 가치와 경험을 지금의 우리세대가 공유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BAG이다.

오랜 세월동안 세대간의 가치를 공유했던 이스트팩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현재는 MAISON KITSUNE, RAF SIMONS, MSGM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가방을 선보이며 전통적인 가치와 최신 트렌드를 아우르는 가방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